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류현진, 대망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확정

송고시간2018-10-23 08: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보스턴 프라이스와 선발 맞대결

류현진, 대망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확정
류현진, 대망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확정

(밀워키 로이터/USA투데이=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류현진이 월드시리즈(WS) 2차전에서 선발 등판한다. 사진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2018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에 선발 등판한 류현진.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월드시리즈(WS) 2차전에서 선발 등판한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 1∼3차전에 나설 선발 투수를 발표했다.

류현진은 25일 열리는 2차전 선발로 확정돼 생애 처음으로 펜웨이파크 마운드를 밟게 됐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5iMIe9010jU

한국인 선발 투수 최초로 월드시리즈 마운드에 서는 이정표를 세울 날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류현진이 정규리그는 물론 포스트 시즌에서도 홈과 원정의 성적 차가 뚜렷했던 터라 홈에서 열리는 3∼4차전 선발이 예상됐지만, 로버츠 감독은 보스턴 원정에 지명타자 제도가 적용되는 2차전 선발로 류현진을 낙점했다.

류현진은 보스턴의 좌완 투수 데이비드 프라이스와 선발 맞대결을 펼친다.

다저스는 1차전에서 클레이턴 커쇼를 내세우고, 3차전은 워커 뷸러가 나선다.

류현진, 대망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확정
류현진, 대망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확정

(보스턴 AFP/Getty=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LA다저스의 류현진이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WS) 경기에 앞서 22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있을 월드시리즈 1~3차전에 나설 선발 투수를 발표했다. 류현진은 24일 열리는 2차전 선발로 확정돼 생애 처음으로 펜웨이파크 마운드를 밟게 됐다. jelee@yna.co.kr

changy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