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개방형 혁신기업에 3천400억원 투자·융자 지원

송고시간2018-11-01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산업기술금융 종합지원상품(GIFTs) 업무협약 및 출범식'
'산업기술금융 종합지원상품(GIFTs) 업무협약 및 출범식'

(서울=연합뉴스) 박건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그랜드스테이션에서 열린 '산업기술금융 종합지원상품(GIFTs) 업무협약 및 출범식'에서 업무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보성 엠베스터 대표, 우재준 한국성장금융 실장, 김동균 KIAT 일자리전략본부장, 박건수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허정진 우리은행 부행장, 이봉영 IBK기업은행 본부장, 류승현 신한은행 본부장.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외부기술 도입과 인수합병(M&A) 등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에 정부와 은행이 자금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우수기술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지원하고 개방형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3천400억원 규모의 산업기술금융 종합지원상품(GIFTs)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종합지원상품은 1천400억원 규모의 투자 펀드와 2천억원 규모의 대출 상품으로 구성된다.

지원 대상은 외부에서 기술을 도입해 사업화를 하거나 기술혁신형 M&A를 하는 등 개방형 혁신성장을 추진하는 '혁신기술 사업화 기업'과 '기술평가 우수기업' 등이다.

해당 기업이 기업·신한·우리은행에 GIFTs 융자를 신청해 선정되면 은행이 시중금리보다 최소 1.3%포인트 낮은 금리로 자금을 빌려주고 정부가 대출 금리 일부를 지원한다.

대출을 받은 기업은 내년 초 조성 예정인 GIFTs 펀드의 투자 대상에 포함돼 투자와 융자 지원 둘 다 받을 수 있다.

산업부는 이날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기업·신한·우리은행, 엔베스터, 한국성장금융,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종합지원상품에 참여하는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겸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박건수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종합지원상품이 혁신성장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자체 개발만을 중요시하는 폐쇄적 기술획득 문화 개선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