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해 최고의 대학생 발명은 '회전해 사용하는 인덕션'

송고시간2018-11-08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특허청 '2018년 대학창의발명대회' 수상작 선정

회전해 사용하는 인덕션
회전해 사용하는 인덕션

[특허청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올해 최고의 대학생 발명에 청주대 장은서 씨의 '회전하여 사용하는 인덕션'이 선정됐다.

8일 특허청에 따르면 전국 최대 대학생 발명대회인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장 씨의 발명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특허청과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이 대회에는 전국 125개 대학에서 4천959건의 발명 아이디어가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장씨의 발명은 기존 인덕션 제품의 상판을 회전해 화구를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이 안전한 위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는 평을 받았다.

국무총리상은 '시장 상인을 위한 모듈형 시장 카트'를 발명한 청주대 최우영 씨가 수상했다.

모뉼형 시장 카트
모뉼형 시장 카트

[특허청 제공=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충북대 김현민 씨, 금오공대(김상현, 이승호, 곽도렬)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청주대(김경수, 조성욱, 김진수)팀, 고려대·서울과학기술대(당현식, 황민서)팀, 특허청장상은 선문대(문승희, 소태철, 신다솔)팀, 청주대(김관후, 박재훈)팀이 수상하는 등 17개 대학 35팀이 우수발명상을 받았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대회에서 발굴된 인재는 우리의 소중한 인적자원"이라며 "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하는 핵심인력으로 육성되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e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