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시아나항공, 인도서 봉사활동…학교 보수·특별수업

송고시간2018-11-13 11: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인도 빨람 학교 봉사활동 기념사진 촬영 [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인도 빨람 학교 봉사활동 기념사진 촬영 [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지난 10일부터 나흘간 인도 델리 북서쪽에 있는 마하비르 엔클라브 마을 '빨람 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 임직원 19명은 이 기간 교실 장판 교체, 페인트칠 등 학교 시설을 보수하고 아이들과 함께 스노우볼 만들기, 에코주머니 꾸미기, 놀이공원 방문 등 특별수업을 했다.

작년에 이어 연세대 치과대학 병원 봉사단도 함께 이 마을을 찾아 치과 진료와 구강 관리 교육을 했다.

아시아나는 2015년부터 이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 100명과 1대 1 결연을 하고 매달 후원금을 보내 아이들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황일삼 대리는 "개인 연차를 사용하면서 봉사 현장에 다녀왔지만, 우리가 준비한 특별 수업에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는 이달 12일에는 인도 델리 대학교에서 열린 '인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입상자들에게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인도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도 현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수년째 진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기념촬영 [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인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기념촬영 [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