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캐나다 한인배우 이선형, CBC방송 어린이 퀴즈쇼 진행한다

송고시간2018-11-14 10:1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캐나다에서 가장 똑똑한 어린이'프로를 홍보하는 사진
'캐나다에서 가장 똑똑한 어린이'프로를 홍보하는 사진

[출처:CBC 홈페이지]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캐나다 한인 배우 이선형이 국영방송 CBC-TV의 어린이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14일 현지 동포신문이 전했다.

이선형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8시 '캐나다에서 가장 똑똑한 어린이'(Canada's Smartest Person Junior)라는 프로그램의 사회를 맡는다. CBC는 홈페이지(www.cbc.ca)에서 그가 아이들과 함께 있는 사진과 함께 프로그램을 예고했다.

지난 2012년 처음 선보인 이 프로는 그동안 시즌3까지 방영됐고 이선형은 시즌4(6회)를 맡는다.

이 프로는 캐나다 전역에서 예선을 통과한 9∼12세 어린이 12명이 음악·사회·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주에 걸쳐 최종 2명이 남을 때까지 경쟁을 펼치고 마지막 주에 우승자를 가른다.

퀴즈쇼는 온라인(watch.cbc.ca/season/canadas-s)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선형은 CBC의 코미디물 '김씨네 편의점'(Kim's Convenience)에서 '아빠' 역을 맡아 지난해 '캐네디언 스크린 어워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 코미디물은 토론토에 이민한 김씨 가족이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를 그렸다. 2016년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밤 안방극장을 달궜고, 지난해 9월부터 시즌2(13회)가 제작돼 방송됐다.

CBC 방송은 "'김씨네 편의점' 인기에 힘입어 '국민 아빠'로 불린 친숙한 이미지의 이선형이 어린이들이 퀴즈 대결을 펼치면서 우정을 쌓는 프로그램의 훌륭한 안내자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캐나다 CBC 방송 어린이 퀴즈쇼 사회자로 발탁된 한인 배우 이선형
캐나다 CBC 방송 어린이 퀴즈쇼 사회자로 발탁된 한인 배우 이선형

[토론토 한국일보 제공]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