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펜타곤 이던, 큐브 떠난다…"전속계약 해지"

송고시간2018-11-14 17: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펜타곤 이던
펜타곤 이던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프로젝트 그룹 '트리플 H'의 이던이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두번째 미니앨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7.18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그룹 펜타곤의 이던(본명 김효종·24)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큐브는 "14일 이던과 전속계약 해지에 합의했다. 지금까지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팬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13일 큐브가 일방적으로 현아(본명 김현아·26)와 이던의 퇴출을 발표했다가 번복한 지 두 달 만의 결정이다.

현아와 이던은 지난 8월 열애설이 불거진 뒤 소속사가 즉각적으로 부인하자 "팬들에게 솔직하고 싶다"며 스스로 교제 사실을 밝혔다.

이후 큐브는 현아의 예정된 일정을 취소했으며, 이던을 펜타곤 팬미팅은 물론 앨범 컴백 활동에서 배제한 뒤 퇴출을 발표했다. 그러나 팬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몇 시간 만에 "퇴출은 논의 중일 뿐 확정된 사안이 아니다"라며 입장을 바꿨다. 큐브는 지난달 15일 마침내 "현아와 계약 해지에 합의했다"고 최종 입장을 냈다.

2016년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펜타곤 메이커'를 통해 데뷔한 이던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6집 타이틀곡 '빛나리'가 인기를 끌며 주목받았다. 현아, 펜타곤 후이로 구성된 3인조 유닛(소그룹) '트리플 H'로도 활동했다.

cla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