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항저우, 항공 도시로 성장하고자 젠더 항공마을에 출자

송고시간2019-05-22 20:5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항저우, 중국 2019년 5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젠더시 관리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젠더 항공마을(Jiande Aviation Town)이 올 1분기에 7건의 일반 항공 거래를 체결하고, 약 25억 위안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했다고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젠더 항공마을은 현재 17건의 프로젝트를 추가로 논의 중이며, 총 투자 규모는 458.5억 위안에 달한다고 한다.

옛 Hengshan 철합금 공장에서 남은 것들을 기반으로 건설된 젠더 항공마을은 한때 항저우의 산업도시였다. 지금은 전반적인 항공 연료 변혁을 단행한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변신했다.

중국 동부 저장성은 2020년까지 항공 제조산업의 생산량을 1,000억 위안으로 늘리고자 하는 계획을 세웠으며, 이에 따라 항저우는 풀-체인 일반 항공 자원을 모으고자 '일반 항공 모델'을 위한 젠더 항공마을을 구축했다.

젠더 항공마을은 2016년 설립 이후 고정자산 투자 33.99억 위안을 실현했으며, 이중 사회적 자본은 26.03억 위안에 달한다.

773개 기업이 젠더 항공마을에 정착했고, 주요 사업 수익은 71.33억 위안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규모가 1조 위안에 달하는 신생 산업인 일반 항공산업이 경제 발전 패턴을 바꾸고, 산업과 소비의 개선을 촉진하는 한편, 관련 부문의 발전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변혁 측면에서 살펴보면, 항저우 기반의 XIZI UHC는 중국의 첫 자체 개발 트렁크 제트 여객기 C919가 2017년 첫 비행에 성공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C919 공급업체 명단에서 유일한 민간 기업인 XIZI HUC는 한때 보일러와 엘리베이터를 제조하던 업체에서 지금은 에어버스, 보잉, Bombardier, AVIC 및 COMAC과 같은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는 업체로 변신했다.

저장성 경제정보위원회의 한 임원은 항저우가 전략적 신규 산업인 일반 항공산업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모든 자원을 동원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항공 산업과의 연계를 위해 제조업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전통적인 부문의 현대적인 변혁에 잘 어울리는 행보라고 언급했다.

저장대학교 부속 우주항공학교는 고급 항공기 기술을 개발하고자 항공 제조를 위한 개발 지구인 항저우의 Qiantang 신지구에 정착했다. Ke Yinglin 교수가 이끄는 본 팀은 이미 17개의 항공기 자동 조립 시스템과 2개의 조립 파동 생산 라인을 개발하고, 중국의 핵심적인 군사 항공기 모델을 위한 강력한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항저우는 학습, R&D, 제조, 관광사업을 비롯해 기타 항공 서비스를 통합하는 '항공 도시'의 미래를 향한 풀-체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

출처: Jiande Aviation Town management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