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송하진 전북도지사 1심 선고 外

2019-01-18 08: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14:00 선거법 위반 혐의 송하진 전북도지사 1심 선고 (전주지방법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오늘(18일) 오후 1심 선고를 받습니다.


송 지사는 지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업적을 소개한 문자를 도민에게 발송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0만원 이상 벌금형을 받으면 당선 무효로 직위를 상실합니다.


앞서 검찰은 송 지사에 벌금 150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 14:00 카카오 카풀 시범 서비스 잠정 중단

카카오가 카풀 시범 서비스를 오늘 오후부터 잠정 중단합니다.

카카오는 "카풀에 대한 오해로 인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지속되고 있어, 사회적 합의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카풀 시범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택시업계는 먼저 카풀 서비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가 추진하는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 불참해 왔는데 대화의 장을 열기 위해 카카오가 이같은 결정을 한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16:00 동물보호단체들 안락사 논란 박소연 대표 고발 (서울중앙지검)

비글구조네트워크 등 동물보호단체들이 구조동물 안락사 논란을 빚은 박소연 케어 대표를 사기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합니다.

고발 대리인을 맡은 변호사는 "박 대표가 안락사 없는 보호소를 표방하며 기부금을 받은 행위 자체가 사기 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동물보호단체들은 박 대표와 관련한 의혹들이 연달아 불거져 나오는 것에 대해 법률적인 검토를 거쳐 추가 고발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