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민석 "정봉주, 이해찬 지지 밝힌 적 없다"(종합)

송고시간2012-06-07 17: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미권스 "독자적 결정"..이해찬측 "김한길 다급한 모양"

민주통합당 안민석 의원(자료사진)

민주통합당 안민석 의원(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민주통합당 안민석 의원은 7일 구속 수감중인 정봉주 전 의원의 팬클럽인 '정봉주와 미래권력(미권스)'측이 최근 당대표 경선에서 이해찬 후보를 지원한다고 밝힌데 대해 "정 전 의원의 뜻이 왜곡 홍보되는 것은 유감"이라고 지적했다.

매주 정 전 의원을 면회하고 있는 안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 전 의원의 뜻을 확인한 결과 그는 이번 전대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할 의사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정 전 의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처럼 왜곡 홍보하는 것은 유감이라는 입장"이라고 지적했다.

이해찬 후보측은 지난 3일 미권스 핵심관계자를 인용해 "미권스가 당대표 후보로 사실상 이해찬 후보를 지지한다고 보면 된다고 밝혔다"고 브리핑한 바 있다.

안 의원은 "정 전 의원은 후보들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정봉주 마케팅'을 하는데 부담스러워한다"며 "9일 전대에서 어느 후보가 정 전 의원의 조기 석방을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진정성있게 밝히는지 미권스나 유권자들이 판단하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김한길 후보 선대본부의 정성호 대변인은 논평에서 "안 의원이 오늘 의원총회에서도 '정 전 의원이 일부 미권스 운영자의 언행으로 자신과 미권스 회원 전체가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것처럼 인식되는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정 대변인은 이해찬 후보를 겨냥해 "미권스 지지를 받는다며 득표활동을 해 온 특정 후보는 정 전 의원과 미권스 회원의 의사를 왜곡했다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김한길 후보와 지지자들은 정 전 의원의 구명에 동참할 것을 다짐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미권스 운영자인 '민국파'는 카페 공지를 통해 "미권스의 이해찬 후보 지지 결정이 봉도사(정봉주)의 뜻이라고 한 적 없다"며 "오히려 봉도사의 오더나 사주를 받지 않았음을 당당하게 밝혔다"고 반박했다.

그는 "그럼에도 봉도사의 오더를 받은 것처럼 부적절한 언행을 저질렀다는 식으로 왜곡하는 일부 김한길 후보 지지 진영에 속한 의원들에게 강하게 경고한다"며 "20만 미권스 회원을 모독하는 개입 시도를 즉시 멈추라"고 요구했다.

이해찬 후보측 관계자도 "김한길 후보측에서 다급하긴 다급한 모양"이라고 말했다.

choina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