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석기 "사퇴 시기 거론 적절치 않아"(종합)

송고시간2012-06-27 17:1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재연 "청년비례선거 문제없음 확인돼"

답변하는 이석기 의원
답변하는 이석기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27일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혁신비대위의 제명조치 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2. 6. 27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이광빈 기자 =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27일 비례대표 경선이 부정을 방조한 부실선거라는 2차조사보고서 결론과 관련한 자신의 거취에 대해 "매우 사실적 근거가 취약한 만큼 사퇴 시기를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혁신비대위가 추천한 김동한 2차진상조사특위 위원장도 보고서가 매우 부실하고 객관성과 공정성을 상실했다고 항의하며 사퇴한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2차 진상조사 결과 책임질 일이 있으면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한 만큼 보고서의 공정성을 지적한 이런 발언은 혁신비대위측의 사퇴요구를 거부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의원은 "2차보고서의 핵심인 온라인 투표다.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에게 외주를 줬는데 보고서도 전면 폐기한 것으로 안다"며 "2차 보고서가 객관성, 공정성, 합리성, 최소한의 진실성도 결여됐으므로 매우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도부 선출을 위한 인터넷 투표가 서버 장애로 중단된 데 대해서는 "우리 진보정당사에서 초유의 대형사고로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정치적 책임이 있다면 다른 차원에서 표현해야 한다"고 지도부 책임론을 제기했다.

김재연 의원도 보도자료를 내고 "청년비례선거와 관련한 의혹은 소스코드 열람을 통한 투표값 조작논란이었는데, 2차 진상조사특위의 최종보고서에서는 투표값에 대한 조작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밝혀줬다"고 주장했다.

그는 "2차 진상조사특위는 이러한 사실에도 청년비례선거에 문제가 없었음을 공식화하지 않았다"면서 "청년비례선거는 문제가 없었음을 공식화하고 훼손된 청년선거인단의 명예를 회복시켜달라"고 요구했다.

choinal@yna.co.kr

lkb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