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南北, 오전10시 판문점에서 장관급회담 실무접촉

송고시간2013-06-09 05:2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우리 대표단 오전 8시께 판문점으로 출발

남북 실무접촉 수석대표에 南 천해성, 北 김성혜
남북 실무접촉 수석대표에 南 천해성, 北 김성혜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오는 9일 남북 장관급 회담을 위한 실무접촉에 김성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서기국 부장을 수석대표로 내보낼 것이라고 우리 측에 통보했다.
한편 우리 측은 북한 측에 천해성 통일부 통일정책실장을 수석대표로 권영양·강종우 통일부 과장 등 3명의 명단을 통보했다.
사진 왼쪽은 우리측 천해성 실장, 오른쪽은 북측 김성혜 부장. 2013.6.8 << 연합뉴스 DB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남북 장관급 회담을 위한 국장급 실무접촉이 9일 판문점 우리측 지역인 '평화의 집'에서 열린다.

이번 실무접촉은 2011년 2월 천안함·연평도 사건을 협의하기 위한 제39차 남북 군사실무회담 이후 2년4개월여 만에 이뤄지는 당국간 만남이다.

남북 실무접촉 대표단은 이날 오전 10시 평화의 집에서 장관급 회담 운영과 관련해 대표단 규모, 체류일정, 의제 등을 논의한다.

천해성 통일부 통일정책실장과 김성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서기국 부장이 각각 남북 수석대표로 나선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내 군사정전위 회담장에 우리측 군인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연합뉴스DB>>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내 군사정전위 회담장에 우리측 군인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연합뉴스DB>>

양측 수석대표는 공통적으로 지난 2005년 6월 서울에서 열린 제15차 남북 장관급 회담과 2005년 9월 평양에서 열린 제16차 회담에 대표단으로 참여한 바 있다.

우리 측 대표단으로는 천 실장과 함께 권영양, 강종우 통일부 과장이 나서며 북측에서는 김 부장 외에 황충성, 김명철씨가 회담에 참가한다.

김남식 통일부 차관은 이날 오전 7시40분께 천 실장을 비롯한 대표단 3명을 남북회담본부에서 만나 실무접촉이 원활하게 진행돼 장관급 회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대표단은 이후 간단한 사진촬영을 마친 뒤 곧바로 판문점으로 향할 예정이다.

실무접촉은 일단 9일 하루로 예정돼 있으나 경우에 따라 추가접촉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j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