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안 사설 해병캠프 실종 고교생 이틀째 수색

송고시간2013-07-19 05: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태안 앞바다 수색 작업
태안 앞바다 수색 작업

(태안=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18일 고교생 5명이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항 인근 바다에서 실종된 가운데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을 태운 경비정이 수색작업 해역으로 향하고 있다. 2013.7.19
walden@yna.co.kr

<그래픽> 태안 사설 캠프서 고교생 실종
<그래픽> 태안 사설 캠프서 고교생 실종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사설 해병대 훈련 캠프에 참여했던 고등학생 5명이 실종돼 해경이 수색 중이다.
18일 오후 5시 34분께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해수욕장에서 마련된 사설 해병대 캠프에 참여했던 진모(17)군 등 충남 공주사대부고 2학년 학생 5명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태안해경에 접수됐다.
kmtoil@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태안=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태안 해경과 해군, 소방119구조대 등은 19일 오전 5시20분부터 충남 태안의 사설 해병대캠프에 참여했다가 실종된 공주사대부고 2학년 학생 5명을 찾기위한 이틀째 수색작업을 재개했다.

해경과 해군은 밤사이 헬기 3대와 함정 2척, 경비정 8척, 공기부양정 1척, 연안구조정 5대, 수중 수색대 등 500여명의 인력을 투입, 사고해역 인근에서 실종된 학생들을 수색했지만 성과를 내지 못했다.

해경 등은 잠시 휴식을 취한 해경특공대원 등 경찰인력과 소방119구조대, 시민수상구조대, 해양구조대 등 100여명을 우선 투입해 해안가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실종사고 상황 전하는 학생들
실종사고 상황 전하는 학생들

(태안=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 항포구 인근 사설 해병대 훈련 캠프에 참여한 고교생 5명이 바다에서 실종된 가운데 함께 캠프에 참여했던 같은 학교 학생들이 19일 취재진에게 사고 당시 상황을 전하고 있다. 2013.7.19
kjunho@yna.co.kr

해경은 구명정 1척을 띄우려고 준비 중이고 수중 수색대들도 입수를 준비하고 있다.

오전 6시 이후부터는 수색인원을 100여명 더 투입해 물이 제일 많이 빠진 상태인 해안을 수색할 계획이다.

분통 터뜨리는 실종학생 가족
분통 터뜨리는 실종학생 가족

(태안=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사설 해병대 훈련 캠프에 참여했다가 바다에서 실종된 고교생 5명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인 19일 충남 태안 안면읍 백사장해수욕장에서 실종학생 중 한 명인 이병학 군의 아버지가 학교 교사에게 사설 캠프 참여 경위를 물으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2013.7.19
walden@yna.co.kr

실종 학생들을 포함한 2학년 학생 198명은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일정으로 훈련 캠프에 참여했다.

해경의 한 관계자는 "최선을 다해 수색을 벌이고 있지만 현재까지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kjun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