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병헌 "대상·조건 늘어 특검 요구 더 커질 것"

송고시간2013-12-04 10: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발언하는 전병헌 원내대표
발언하는 전병헌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3.12.4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임형섭 기자 =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4일 "(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의 대상과 조건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특검 요구와 지지는 시간이 갈수록, 날이 갈수록 더 커질 것"이라며 특검 관철을 다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채동욱 전 검찰총장 혼외아들 의혹과 관련한 개인정보 불법유출에 청와대 관계자가 개입된 의혹을 거론, "'채 전 검찰총장 찍어내기'가 청와대 공작정치라는 것이 다시 입증됐다. 특검 조건과 대상이 또 늘어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여야 협상에서 국정원개혁특위 설치에는 합의했지만 특검은 합의하지 못한데 대해서는 "특위는 형식과 내용에서 두 발짝 진전이 있었으나, 특검은 저쪽(여권)에서 단 한 치도 나가지 않겠다는 요지부동 입장이었기 때문에 반 발짝 밖에 진행을 못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들이 특검에 대해 요지부동 걸어 잠그고 있는 것이 결국 특검을 수용할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상식적·합리적으로 반드시 특검을 관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ingsoo@yna.co.kr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