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판교 야외공연장 환풍구 덮개 붕괴…관람객 20여명 추락(3보)

송고시간2014-10-17 19: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소방당국 "10여명 심정지 상태로 병원 옮겨져"

판교 환풍구 덮개 붕괴사고 현장
판교 환풍구 덮개 붕괴사고 현장

(성남=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7일 오후 지하 환풍구 덮개가 붕괴돼 수 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 야외공연장 사고 현장.

(성남=연합뉴스) 최해민 류수현 기자 = 경기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야외공연장에서 환풍구 덮개가 붕괴돼 관람객 20여명이 지하4층 높이(10여m)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오후 5시 53분께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 유스페이스 야외공연장에서 관람객 20여명이 환풍구 덮개 위에서 걸그룹 공연을 관람하던 중 덮개가 붕괴되면서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2명이 사망했고, 10여명이 심정지 상태로 응급조치를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지고 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아직 지하에 몇 명이 고립돼 있는데 생존 확인이 안 됐다"며 "사망 판정은 의사가 해야 하는 거라서 정확한 사망자 수를 아직 밝힐 수 없지만 10여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판교 야외공연장 환풍구 덮개 붕괴…관람객 20여명 추락(3보) - 2

이 관계자는 "중증외상 환자여서 심정지 상태에서 소생하는 경우도 많다"며 "하지만 환자들 상태가 중한 편이어서 사망자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당시 공연장에는 700여명이 모여 공연을 관람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일부 관람객들이 가수들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환풍구 덮개 위에 올라가 관람하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공연은 '2014년 제1회 판교테크노밸리 축제'의 하나로 오후 5시부터 시작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