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내달 6일 임시공휴일 지정할듯…나흘 황금연휴(종합)

송고시간2016-04-26 11: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부, 내달 6일 임시공휴일 지정할듯…나흘 황금연휴(종합)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각의, 28일 임시공휴일서 확정…靑 "통과가능성 높다"
정부, 내수진작·관광활성화 방안도 함께 확정 계획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이한승 기자 = 정부가 다음 달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어린이날인 5일부터 일요일인 8일까지 나흘간 연휴가 된다.

정부 관계자는 2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는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에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상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주무 부처인 인사혁신처는 관련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곧바로 안건 상정을 위한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임시공휴일 안건이 2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고, 대통령 재가를 거쳐 관보에 게재되면 최종 확정된다.

연휴를 맞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휴를 맞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청와대 관계자는 "임시공휴일 지정 안건이 국무회의에 상정되면 전반적인 분위기로 볼 때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정부는 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되살리고, 내수 경기를 진작시키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는 오는 28일 국무회의에서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내수 진작 및 관광활성화 방안도 함께 확정할 계획이다.

전날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해 8월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상당한 경제적 효과가 났던 점을 강조하면서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달라고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했다.

영상 기사 다음달 6일 임시공휴일 지정할듯…나흘 황금연휴
다음달 6일 임시공휴일 지정할듯…나흘 황금연휴

정부가 오는 28일 국무회의를 열어 다음달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어제(25일) 내수 경기회복을 위해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줄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했고, 문체부는 28일 국무회의에 이를 정식 안건으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국무회의에서 임시 공휴일 지정 안건이 통과되면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의 연휴가 생기게 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임시공휴일 지정안건이 국무회의에 상정되면 전반적인 분위기로 볼 때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당시 정부는 8월14일 하루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면제하고, 일부 철도여행 상품을 50% 할인하며, 연휴 기간 주요 고궁과 국립자연휴양림, 국립현대미술관 등을 무료로 개방하는 내용의 '국민사기 진작 방안'을 시행했다.

일부 조사기관은 8월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내수 진작 효과가 1조3천1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했으며, 관광·음식·숙박,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상당한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된다.

대한상의는 "올해 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지난해보다 효과가 더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국 대다수 초중고교가 이날을 재량휴업으로 지정, 단기 방학에 들어가는 데다 정부도 5월 1∼14일을 '봄 여행주간'으로 시행하고 있어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설명이다.

대한상의는 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16만 회원사에 자율 휴무를 권장하는 내용의 공문을 전국상공회의소를 통해 보낼 계획이다.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