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지원 변호사 오후 대선출마 선언

송고시간2012-09-04 10: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치개혁 이루기 위해"..부인 김영란 권익위원장 사의표명

지난달 7일 잠실중학교 학생들에게 미니 희망 강연을 펼치고 있는 강지원 변호사(자료사진)

지난달 7일 잠실중학교 학생들에게 미니 희망 강연을 펼치고 있는 강지원 변호사(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청소년 지킴이' 강지원 변호사는 4일 12월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강 변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늘 오후 2시 동영상을 통해 대선후보 출마를 선언하겠다"며 "정치개혁을 이루기 위해 대선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대선출마의 변을 밝힐 계획이다.

강 변호사는 사법시험(18회)에 수석 합격한 뒤 검사로 재직해왔으며, 1989년 서울보호관찰소장을 맡은 것을 계기로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 왔다.

1997∼2000년 청소년보호위원장을 지냈고, 2002년 검찰을 떠난 뒤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상임대표, 자살예방대책추진위원장, 대통령직속 사회통합위원회 지역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한편 강 변호사의 부인인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은 이날 강 변호사의 대선출마를 이유로 권익위원장 사의를 표명했다.

김 위원장은 여성 최초의 대법관 출신으로 2010년 8월 대법관에서 퇴임한 뒤 같은 해 12월 국민권익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재직 기간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부정청탁 금지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일명 김영란법)' 제정에 매진해왔다.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