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서 아파트 화재…4명 사망·6명 다쳐(종합2보)

송고시간2013-12-12 01:3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30대 다둥이 엄마 두 아이 끌어안은 채 숨져

<그래픽> 부산 화명동 아파트 화재사고
<그래픽> 부산 화명동 아파트 화재사고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11일 오후 9시 35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의 한 아파트 7층 5호에서 불이 나 어머니와 어린 아이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jin34@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차근호 기자 =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어머니와 어린 아이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30대 다둥이 어머니는 어린 두 아이를 끌어안은 채 불에 타 숨진 채 발견돼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영상 기사 부산 아파트 화재…일가족 4명 사망
부산 아파트 화재…일가족 4명 사망

[앵커] 어젯밤 안타까운 화재 사고가 있었습니다. 부산의 아파트에서 불이 나 30대 다둥이 어머니와 어린 삼남매가 숨졌습니다. 이웃 주민 6명도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아파트 창문에서 성난 불길과 함께 시커먼 연기가 솟구칩니다. 놀란 주민들이 아파트 밖으로 긴급 대피합니다. 화마가 덮친 집 안은 온통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어젯밤 9시35분쯤 부산 북구 화명동의 아파트 7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집 안에 있던 34살 여성 홍 모 씨와 9살과 1살의 딸, 8살 아들이 숨졌습니다. 또 이웃 주민 6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홍숙 / 사고 목격자> "베란다 쪽에서 연기가 너무 많이 나길래 불이야 소리를 질렀죠. 놀란 거야 말도 못하죠. 다리가 벌벌 떨리고…" 화재 당시 남편은 오후에 일터로 출근해 야간 근무 중이었습니다. 숨진 홍씨는 마지막 순간까지 화마로부터 아이를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류정호 / 부산 북부소방서> "현장 도착하니깐 작은 방에 여자 아이가 한 명 사망한 상태로 있었고요. 베란다 끝부분에 어머니가 여자 아이 한 명하고 남자 아이 한 명을 안은 상태로 사망해 있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불이 아파트 거실에서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뉴스Y 팽재용입니다.

불은 11일 오후 9시 35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의 한 아파트 7층 5호에서 발생했다.

80㎡ 크기의 아파트 거실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 불은 집 내부를 모두 태우고 1시간 만에 진화됐다.

화재로 집주인 홍모(34·여)씨와 딸 조모(9)양, 아들(8), 딸(1) 등 일가족 4명이 숨졌다.

일가족 목숨 앗아간 아파트 화재현장
일가족 목숨 앗아간 아파트 화재현장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의 한 아파트 7층에서 불이 나 어린이 3명을 포함, 일가족 4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파트 외벽이 시꺼멓게 그을음이 솟구쳐 있다. 2013.12.12.
wink@yna.co.kr

소방관이 집 내부에 진입했을 때 홍씨와 아들, 막내딸은 발코니쪽에서, 큰딸은 작은 방에 쓰러져 숨져 있었다.

특히 홍씨는 아이를 화마로부터 보호하려고 숨지는 순간까지 사력을 다한 것으로 보인다고 소방본부 관계자는 전했다.

시신이 심하게 훼손돼 성별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길이 거셌지만, 홍씨는 두 아이를 품은 채 숨져 있었다.

화마 덮친 아파트
화마 덮친 아파트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의 한 아파트 7층에서 불이 나 어린이 3명을 포함, 일가족 4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불이 난 아파트 내부가 대부분 불에 타 새까맣게 그을려 있다. 2013.12.12.
wink@yna.co.kr

119에 처음 신고를 한 홍씨는 "현관 쪽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며 다급하게 도움을 요청했다. 신고 후 아이들을 데리고 발코니로 대피한 것으로 보인다.

부산의 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남편은 이날 오후 일터로 출근해 야간 근무 중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불로 이웃 주민 6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주민 수십 명이 대피하는 소동도 빚어졌다.

이웃 주민들은 "마치 부탄가스가 터지는 듯 '펑'하는 소리가 들려 밖으로 나와보니 705호 쪽에서 연기가 새 나오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목격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p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