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석기, 10년간 패권파 내부서 이론 마련"(종합)

송고시간2012-05-16 11:2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민참여당 유시민 같은 존재..본인 결심않으면 비례문제 해결 못해"

"이석기, 10년간 패권파 내부서 이론 마련"(종합) - 1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통합진보당 이청호 부산 금정구의원은 16일 경선 비례대표 사퇴 문제에 대해 "이석기 비례 2번 당선자가 사퇴하겠다고 이야기하지 않는 한 그들(경기동부연합) 내부에서 해결하기 힘들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례대표 부정 의혹을 처음 제기했던 그는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김재연(비례 3번)씨의 문제라고 했으면 해결이 됐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이석기 당선자가 대표로 있던 CNP전략그룹의 대표인 금영재씨와 통화를 했는데 그가 '이석기 당선자는 국민참여당의 유시민같은 존재'라고 했다"며 "이는 이석기씨의 당내 위상을 나타내는 말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이 유시민 하면 국민참여당을 떠올리듯이 우리는 모르고 있지만 그들 내부 즉 패권파에서는 이석기 하면 그쪽에 있는 분들의 명칭을 떠올리게 되는 것 같다"며 "그들이라는 말은 언론에서는 경기동부, 저는 패권파라고 얘기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에 따르면 금씨는 또 "총선에 출마해 직업적으로 나가서 당을 알리는 파트와 내부에서 이들을 지원하고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는 파트로 나눠져 있는데 이석기 당선자는 10년 동안 내부에서 그들을 지원하고 근거를 마련해 왔다"고 말했다.

금씨는 이어 "이 당선자가 신념을 바꾸지 않고 이 일을 지속적으로 해와서 그들 내부 동료로부터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고 이 의원에게 설명했다.

이 의원은 "금씨의 말에 따르면 그들 내부에 있어서는 이석기 당선자의 위상이 이정희 전 대표를 훨씬 능가하지 않을 까라는 생각을 해 본다"며 "그러나 이석기 당선자가 서열 1위, 이정희 전 대표가 7위라는 얘기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런 내용을 공개한 배경에 대해 "이 당선자의 실체와 그들 내부의 위상을 아무도 공식적으로 확인한 바가 없어서 제가 마지막으로 언론에 공개해 국민 여론을 환기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이제는 강기갑 비대위원장을 위시한 비대위가 해결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choina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